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호칭 예비부부니까 확인해 보세요! 시누이

시누이 호칭 예비부부라면 확인해보세요!

미혼일 때는 별 관심 없던 호칭이 결혼을 하면 어떻게 불러야 할지 고민이에요.평소에는 주변에서 호칭을 할 때도 별 관심이 없었는데 제가 결혼을 하게 되면 바르게 호칭을 해야하기 때문에 한번씩 찾아보는 것 같아요.제대로 못 부를까 봐 걱정하면서 예비신랑 예비신부가 같이 찾아보고 그래요시동생은 어떻게 부르는지, 시누이는 어떻게 부르는지 등 오늘은 혼전부부가 꼭 알아야 할 혼동 가족 호칭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우선 남편의 입장에서 아내의 가족을 어떻게 불러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서로 부모님을 부르는 호칭에 대해서는 이미 알고 있으니 생략하고 형제에 대해 볼게요.먼저 아내에게 오빠가 있는 경우는 둘로 나뉘는데 나보다 연장자와 연하로 나뉩니다.처남이 저보다 나이가 많으면 형, 저보다 나이가 적으면 처남이라고 부릅니다.또아내에게남동생이있다면처남이라고부르고,형의배우자는아줌마,처남의배우자는처남이라고부르죠.아내에게 언니가 있으면 시누이라고 불렀고, 여동생의 경우 시누이라고 불렀어요.처제의 배우자가 연장자라면 형, 연하라면 동서라고 부르고 처제의 배우자는 동서라고 부릅니다.
그러면 처소에서 시댁 식구들을 어떻게 불러볼까요?이때도 서로의 부모에 대한 호칭은 생략하고 형제의 호칭을 봅니다.남편에게 누나가 있으면 '형'이라고 부르고 누나의 배우자는 '아주바님'이라고 부릅니다.남편의 여동생은 아가씨라고 부르고, 딸의 배우자는 남편이라고 불렀습니다.남편에게 형제가 있으면 형이 있으면 아주머니라고 하고 이분의 배우자는 형이라고 부릅니다.남동생이 있는 경우는 둘로 나뉘는데, 동생이 기혼인지 미혼인지에 따라 다릅니다.기혼자의 경우는 남편이라고 부르고, 미혼이라면 도련님이라고 부르고, 배우자를 남편이라고 부릅시다.
이렇게 결혼 전 부부의 형제에 대한 호칭을 알아봤는데요, 그럼 다른 호칭은 어떨까요?두집에모두큰아버지가있는경우에는큰아버지라고부릅니다.삼촌이 있다면 삼촌이라고 부르면 좋겠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을 겁니다.양가 조부모님이 계시면 이때도 어렵지 않고 '할아버지, 할머니'라고 불러도 좋습니다.형제, 자매의 호칭과 그들의 배우자에 대한 호칭이 혼동되기 쉬울 것입니다.그래서 처음에는 어떻게 불러야 될지 잘 모르는 경우도 많은가 봐요.
오늘 이렇게 앞으로 결혼을 하게 될 예비부부들의 형제와 자매를 부르는 호칭을 봤는데 아마 아시는 분도 계실 테고 모르는 분도 계실 거예요어렵게 생각할 필요 없이 부모님이 어떻게 부르시는지 보면 더 쉬울 것 같아요그동안 부르는 법을 모르셨던 분들이라면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부르는 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시누이 호칭이 뭐였지? 처남 호칭은 뭐야? 고민하지 말고 확인해보세요!